[G Camp 컬럼] Future of Farm, Future of G Camp & Future of The30F !

//[G Camp 컬럼] Future of Farm, Future of G Camp & Future of The30F !

데이터를 다루는 회사에서 ‘스마트팜’을 하면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데이터를 다루는 회사에서 ‘스마트팜’에 대한 어떤 꿈을 꾸고 있는지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Future of Farm, Future of G Camp & Future of The30F !

이제는 농사를 하기 위해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의 고객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만약 고객이 딸기를 재배하고 싶어 하고, 마음에 들어 하는 딸기의 품종이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IoT 센서부터 시작해서 스마트팜 농장에 있어야 할 인프라를 구축해드립니다.
그리고 고객은 스마트팜 농장 안에서 모니터 앞에 섭니다.
고객은 재배하고 싶은 농작물 리스트 중에서 과일을 터치해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수많은 딸기 품종의 이미지가 보이고 고객은 자기가 원하는 딸기(예: 설향 딸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생육환경은 특별히 1992년 딸기 맛이 가장 좋았던 그 시절 딸기 재배 환경을 선택합니다.

우리의 스마트팜 소프트웨어(G Camp)는 그때 그 시절 재배 환경 데이터를 그대로 IoT 센서(G Camp)들과 재배 장치들에게 값을 전달합니다.
그러면 온도, 습도를 포함하여 1992년 딸기가 자라던 그 데이터와 똑같은 환경에서 딸기는 수확되는 그 순간까지 똑같이 자라게 됩니다.

이미지출처  : #Farmdost

우리 G-Camp(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와 우리가 보유한 양질의 ‘생육 데이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고객은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딸기가 자라는 모습을 보고, 얼마나 성장했으며 예전 수확에 1992년 딸기 생육 데이터와 어떤 오차가 있는지 봅니다.
만약 오차가 있다면 프로그램이 알아서 장치 값들을 수정해 데이터를 맞춥니다.

CCTV는 딸기를 관찰하다가 딸기 잎이나 열매에 이상 징후를 발견하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보냅니다.
이미지로 해충이나 병균을 미리 발견해 다른 곳으로 퍼지지 않게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모니터링 시스템은 센서와 시스템을 모니터링하다가 ‘B 구역 72번 센서’가 동작하지 않음을 감지하고 알림을 보냅니다.
고객은 엔지니어 호출 버튼을 누르고, 10분 뒤 엔지니어는 IoT 센서를 교체합니다.

우리의 인프라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생육 데이터가 그리는 2년 뒤 스마트팜(G Camp)의 모습입니다.
우리는 다양한 작물의 ‘디지털 레시피’를 판매하고 전 세계의 시설업체는 우리가 판매한 ‘디지털 레시피’에 맞게 시설을 운영합니다.

전 세계의 고객은 그냥 화면 앞에서 몇 번의 클릭을 하면 나주 배, 안동 사과를 재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870년 프랑스 보르도산 포도까지 똑같이 재배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가 있다면 말이죠.

생육 데이터만 있다면 인공지능 학습으로 생육 데이터가 없는 작물도 재배할 수 있게 됩니다.
인공지능이 수많은 변수들로부터 패턴을 찾기만 한다면, 데이터가 없던 작물들도 재배할 수 있고, 우리는 전 세계에서 최고 품종의 과일을 먹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출처 : #HeyNews

지금까지 데이터를 하는 회사가 꿈꾸는 ‘스마트팜’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사람은 꿈의 크기만큼 자란다고 합니다. (피터 드러커)
‘스페이스 X’의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우주로 나가겠다는 꿈을 18년 만에 이루었습니다.
‘데이터로 세상을 이롭게 하자’는 모토로 시작된 데이터 회사 ‘골든플래닛’에서 어떻게 데이터로 농업을 이롭게 하려는지, 우리의 꿈을 어떻게 단단하게 하려는지 다음 편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꿈은 농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농업인 및 농업의 전후방 산업을 지원하여
데이터로 농업 생태계를 이롭게 하는 것입니다.


Let Data be useful for the SmartFarm!
#The30F(http://www.the30f.com/)
#GCamp(http://g-camp.co.kr)

By |2021-02-16T15:04:40+09:002월 3rd, 2021|0 Comments

About the Author:

Welcome to 'The30F'

Leave A Comment

The30F 소개

The30F 소개

The30F 소개

The30F 소개